DAY DAY DAY
DAY DAY DAY
  • 남일우
  • 승인 2005.10.09 03: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과 선물

*** 꽃과 선물이야기 ***

* 발렌타인 데이 *


발렌타인 데이는 2월 14일이다.
전설상의 순교자 성 발렌티누스가 순교한 날이자 겨울잠에서 깨어난 새의 암.수컷이 서로 짝짓기하는 날인데 14세기부터 연인들의 축제일로 기념하게 되었다.

선물로는 쵸콜렛이 많이 이용되는데 이것은 18세기 엽색가 카사노바가 사랑을 유발시키는 미약으로 쵸콜렛을 선전한 것이 계기가 되어 사랑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선물로 되었다.

빨강 및 하트가 발렌타인 데이의 상징이다.
유럽에서는 연인들이 붉은 빛의 장미나 세인트폴리아 같은 꽃을 사랑의 표시로 주고 받는 전통이 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여성이 남성에게 사랑의 고백을 해도 좋은 날로 되어 있어 선물을 받는 쪽은 남성이다.
꽃을 들고 다니는 것을 쑥스러워하는 남성에게는 꽃다발이나 꽃바구니보다는 포푸리 선물이 좋을 듯 싶다.
즉 발렌타인 데이 108일 전부터 하루에 장미 한 송이씩을 말려 100송이가 되면 예쁜 병속에 넣어 플로랄 향과 함께 선물한다.

* 화이트 데이 *

화이트 데이는 3월 14일이다.
초콜릿 장사꾼들에 의해 발렌타인 데이에 대한 대응으로 만들어진 날이다.
이번에는 반대로 남성이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다.

발렌타인 데이 때와는 달리 꽃을 받는 사람은 여성이다.
여성들은 꽃을 받는 것에 익숙하고 또 꽃선물을 즐거워하므로 선물에 꽃다발을 곁들이든가 꽃바구니에 사탕을 곁들여 선물한다.
꽃은 빨간장미, 분홍카네이션, 빨간튜울립이 사랑의 고백이라는 꽃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적당하다.

*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 *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는 성 패트릭이 사망한 3월 17일을 기리는 날로 아일랜드 최대의 축제일이다.
세인트 패트릭은 아일랜드에 복음을 전파한 성인으로 카토릭에서 추앙받는 인물이다.
초록색과 네잎 클로버는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의 상징이다.

복음을 전파한 성 패트릭을 기념하면서 고마웠던 분들에게 책을 선물한다.
단, 책의 속 표지에는 지난 여름에 채취하여 정성껏 말린 네잎 클로버 잎을 붙여서 말이다.
연인에게는 '행운'을 뜻하는 네잎 클로버 잎을 책과 함께 선물한다.

* 연인의 날 *

매달 14일 : 이성 친구와 특별한 이벤트를 갖는 날이다.
매달마다 의미는 다르지만 분위기상 꽃은 필수이므로 사랑의 밀사인 장미꽃을 선물하면 좋다.

* 다이어리 데이 (1월 14일) *

한해 계획을 세운다는 의미에서 예쁜 수첩을 선물하는 날이다.

* 발렌타인 데이 (2월 14일) *

* 화이트 데이 (3월 14일) *

* 블랙 데이 (4월 14일) *


연인이 없는 사람은 검은 복장을 하고 나서, 검은 복장을 한 사람과 만나 짜장면을 먹는 날이다.

* 로즈 데이 (5월 14일) *

상대방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결정을 내리는 날로 장미를 선물한다.
노란 장미는 이별, 백장미는 우정, 빨간장미는 사랑을 뜻한다.

* 키스 데이 (6월 14일) *

로즈데이에 빨간장미를 주고 받은 연인들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정열적인 키스를 하는 날이다.

* 실버 데이 (7월 14일) *

은으로 된 반지를 주고 받으며 장래를 약속한다.

* 뮤직 데이 (8월 14일) *

나이트 클럽에 가서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날이다.

* 포토 데이 (9월 14일) *

추억에 남을 근사한 사진을 함께 찍는 날이다.

* 와인 데이 (10월 14일) *

와인을 기울이며 사랑의 밀어를 속삭이는 날이다.

* 무비 데이 (11월 14일) *

조금은 낯 뜨거운 야한 영화를 보는 날이다.

* 머니 데이 (12월 14일) *

한 해를 무사히 사귀어 온 커플들은 남자가 여자에게 돈을 팍팍 쓰며 봉사하는 날이다.

* 어버이날 *

5월 8일로 날마다의 고생을 위로하고 어버이에게 감사하는 날이다.
안나 쟈비스라는 여인이 어머니의 추모식에 카네이션을 바친 것이 계기가 되어 1914년 미국 의회에서 매년 5월 둘째 일요일을 '어머니날'로 공인한 후 세계 각국으로 전파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25년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정해왔으나 1973년부터 어버이날로 변경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꽃 선물은 전해지고 있는 풍습대로 건강한 어버이에게는 빨간색 카네이션을 돌아가신 어버이에게는 흰색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어버이가 좋아하는 꽃이 있다면 그 꽃을 선물하는게 가장 좋다.

* 성년의 날 *

5월 세째주 월요일이다.
20세가 되면 법률적으로 성년이 되고 선거권을 가지며, 사회적으로는 자기의 행동에 책임을 지게 된다.

꽃선물로는 어른으로서 출발을 알리는 날이기 때문에 남성에게는 남성적인 아름다움을 갖는 거베라와 흰색 드레스셔츠와 넥타이를 여성에게는 완성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장미 꽃 20송이와 함께 쟈스민 향수를 선물하는게 좋다.

한편, 성년의 날을 맞는 사람은 성인 되기까지 길러주신 부모님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꽃에 담아 보내는 것도 기쁨을 더하는 일이 될 것이다.

* 칠월칠석 *

음력 7월초 이렛날 밤을 가리킨다.
이 날은 은하 동쪽에 있는 견우성과 서쪽에 있는 직녀성이 오작교에서 한 해에 한 번씩 만난다고 한다. 그래서 연인들은 이날 견우와 직녀가 되어 다리에서 만나 사랑을 확인해야만 사랑이 깨지지 않는다고 한다.

다리는 양쪽을 이어주는 매개체이므로 다리에서 만나 액땜을 해야만 찢어지는 것을 막는다고 한다.
선물로는 다알리아나, 장미 꽃바구니에 치약과 치솔을 곁들여 선물하면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 헬로윈 데이 *

핼로윈 데이는 성자의 날(11월 1일) 바로 전날(10월의 마지막날)이다.
귀신 복장을 하거나 핼로윈의 상징인 호박등을 달고 다니는 풍습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0월의 마지막날 밤이다.

가을의 쓸쓸함이 겨울의 고독함으로 뒤 바뀌는 일보 직전의 날인 만큼 연인들은 겨울 채비를 끝낼 수 있도록 도와준 서로에게 감사하는 날이다.
칵테일 한잔과 비스켓 그리고 '난 행복해'를 나타낼 수 있는 꽃을 선물하여 무사히 동면할 수 있도록 기원한다.

* 크리스마스 *

그리스도의 성탄절 파티는 전날밤 크리스마스 이브에 행한다.
크리스마스 색인 빨강은 사랑과 희생을, 초록은 희망과 신앙을 기독교의 심벌색인 흰색은 순결을 나타낸다.

크리스챤이 아니더라도 이날은 흔히 파티를 치르게 되므로 장식할 꽃을 자유롭게 골라 선물한다.
포인세티아, 극락조화, 칼라, 장미 등은 크리스마스 때 선물하기에 좋은 꽃이다.

* 생 일 *

누구라도 매년 맞이하는 단 하루의 특별한 날이다.
태어난 날을 기념하면서 지나온 1년을 되돌아 봄과 동시에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게 되는 날이다.
이러한 날, 축하해주는 사람들로부터 받는 꽃선물은 생애를 살아가면서 가장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수도 있을 것이다.

연인이나 부부사이라면 나이 수 만큼의 빨간 장미로 만든 꽃다발이나 꽃바구니 선물이 좋다.
연인 사이가 아닌 경우에는 몇 가지 꽃을 섞거나 꽃말 등을 고려하여 꽃을 선물한다.

* 결혼기념일 *

결혼기념일은 한 쌍의 남녀가 결혼을 한 후 특별히 정해진 주년에 부부가 함께 건재하고 있음을 축하하는 날이다.

원래는 기독교의 풍속인데 요즈음은 대부분의 부부들이 결혼한 날의 엄숙한 기분을 되살려 앞으로의 생활설계를 다시 세운다. 또 매년 부부가 결혼하던 당시의 신선한 기분에 싸여 여행을 하거나 오붓한 시간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결혼 기념일에 관한 명칭에는 함께 하는 날이 많아짐에 따라 그 관계도 견고 해진다 하여 점점 강도가 센 이름을 사용한다.

결혼 60년은 강도가 가장 센 다이아몬드 - 금강혼이라 하고, 결혼 50주년은 금혼식, 25주년은 은혼식, 7주년은 꽃 비유해 화혼식 이라고 한다.

그리고 결혼 1주년은 아직 그 관계가 미약하다 하여 쉽게 찢어지는 종이에 비유하여 지혼식이라 하는데...

1년째는 선물에 장미 1송이2년째는 선물에 장미 2송이씩을 곁들여 선물하면 좋다.
그런데 문제는 몇 년이 지나다 보면 몇 년째인가는 물론 결혼 기념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수가 있다.
최악의 부부싸움이 생길 공산이 크니 반드시 기억하자.

* 빼빼로 데이(11월 11일) *

더불어 살찐 사람들이 정한 빼빼로를 먹는 빼빼로 데이도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킴이 2005-10-10 14:38:30
남일우 기자님 화이팅!!
오빠 사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