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 때보다도 일상이 지루하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요즘, 국내에서 제주만큼 좋은 여행지가 없을 것이다. 이미 활짝 피어나 싱그러운 자태를 자랑하는 수국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으며 보기만 해도 설레는 푸른 바다와 여름의 내음 가득한 제주도에는 가볼만한곳이 많다.
제주는 계절에 따라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다. 7월까지 수국 축제가 한창인 휴애리에서는 푸른색, 붉은색, 보라색 등 색깔별로 탐스럽게 피어난 수국이 장관을 이룬다.
제주 카멜리아힐 역시 수국 명소로 꼽히는 데 카멜리아힐은 겨울이면 동백, 가을에는 코스모스 등 계절에 따라 아름다운 사진을 남기기 위해 일부러 찾는 관광객도 적지 않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형 호텔이 밀집되어 있는 제주 중문단지는 둘러볼 만한 곳도 많고 무엇보다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 부모님을 동반하였거나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여행, 태교 여행으로 특히 많이 찾는다.
중문단지를 품고 있는 색달해변은 푸르고 깨끗한 바닷물, 반짝이는 모래밭이 인상적인데 마치 먼 외국에 떠나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 관광객들이 좋아하는 장소로 꼽힌다.
중문 단지내 위치한 여미지 식물원이나 천제연 폭포, 산방산 등의 관광지는 이미 너무나 유명하지만 여러번 가도 자연이 주는 신비로움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중문단지와 가까운 주상절리 역시 일부러 깎아 놓았다고 해도 믿기 힘들만큼 놀라운 풍경을 선사하는 데 오랜시간 필수 여행코스로 꼽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게 해준다.
물론 여행이 늘 편안하고 좋을 수 만은 없기에 피곤한 몸과 깔깔해진 입맛을 되찾아 주는 제주도 서귀포에서 맛집 방문도 빼 놓을 수 없다. 제주 중문관광단지 근처에 있는 ‘색달식당 중문본점’은 중문 일대에서 갈치조림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생물 갈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함이 장점으로 꼽힌다. 가족, 연인 단위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만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문어통갈치세트가 인기인데 고등어구이, 돌솥밥, 성게미역국 등 풍성하고 맛깔나는 상차림이 준비된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