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기이자 화제인 미국의 오픈 인공지능(Open AI)가 개발한 대화형 생성 로봇인 챗GPT(ChatGPT)에 부드러운 문장으로 사순절에 대해 설명 부탁했더니...아래와 같은 답을 척척 내놓았다.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답변을 거리낌 없이 내놓았다.
한글로 질문을 해도 답변을 해주긴 하지만 번역 과정을 거치므로 시간이 약간 걸리며, 번역된 문장이 매끄럽지 않은 경우도 있다. 영문으로 물어본 영문 답변을 구글이나 네이버 번역기를 통해 한글 답변을 볼 수 있다.
아래의 그래픽도 오픈 AI가 함께 서비스하고 있는 달.이(Dall.E)가 멋지게 그려낸 것입니다.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그래픽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좀 억색하긴 하지요 ?

<챗GPT의 답변 : 사순절에 대하여>
사순절(Lent)은 기독교 전례력에서 재의 수요일에 시작하여 부활절 전날인 성 토요일에 끝나는 40일의 기간이다. 가톨릭과 다른 기독교 종파들을 위한 성찰, 자기 성찰, 그리고 영적 규율의 시간이다.
사순절 동안, 가톨릭 신자들은 전통적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부활절 축하를 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 단식, 기도, 그리고 구호를 기념한다. 금식은 특정 음식을 절제하는 것을 의미하는 반면, 기도는 성찰과 하느님과의 소통에 시간을 보내는 것을 의미하며, 구호는 가난한 사람들과 어려운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을 의미한다.
가톨릭 신자들은 예수가 인류를 위해 한 희생을 상기시키기 위해 초콜릿, 소셜 미디어 또는 다른 면죄부와 같은 희생의 형태로 사순절 기간 동안 무언가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일부 가톨릭 신자들은 사순절 기간 동안 봉사 활동에 참여하기도 한다.
사순절의 계절은 회개와 죽음의 상징으로 이마에 재를 뿌리는 것으로 표시되는 재의 수요일, 예수가 체포되어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에 예루살렘에 입성한 것을 기념하는 종려의 일요일, 성스러운 목요일을 포함한 몇 가지 중요한 기념일로 표시된다. 최후의 만찬과 성체 의식, 예수의 십자가 처형과 죽음을 기념하는 성 금요일, 십자가 처형과 부활 사이의 날을 기념하는 성 토요일.
사순절은 가톨릭 신자들이 신앙심과 하느님과의 관계를 깊게 하고 부활절의 기쁨을 기념하기 위해 스스로 준비하는 시간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