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교 계약업무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시설공사 및 용역 계약담당자를 대상으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참여자들은 ▶민원과 컨설팅 사례 공유 ▶학교 계약업무 경감을 위한 계약업무 표준화 대상 과제 선정 ▶계약과정정보공개시스템 홈페이지 개선과 관련한 사항 등을 협의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부터 찾아가는 계약업무 컨설팅을 사립학교를 포함한 전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계약 관련 법령 해석 ▶계약담당자 역량에 맞는 맞춤형 업무 지원 ▶민원 발생 시 중재 등 맞춤형 계약업무 지원으로 학교 현장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학습동아리 운영을 통해 청렴 표준공고문을 개발해 입찰 시 과도한 제한 등 부당한 관행을 개선하고, 버스 임차나 현장학습, 급식 식재료 구매 등 학교에서 자주 하는 계약 사례별 구비서류도 추가로 표준화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일선 학교의 업무 부담을 경감시키고 일관성 있는 행정으로 업체의 민원 만족도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맞춤형 학교 업무 지원을 통해 학교 행정이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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